논리탐구프로젝트

푸른팀1-3

아이리더스쿨 2008. 9. 22. 01:23

 

 놀이동산에서 본 회전그네를 1가베 끈 있는 공으로 표현해 봐요.

원심력-원운동을 하고 있는 물체에 나타나는 관성력으로 구심력과 크기가 같고 방향은 반대이며, 원의 중심에서 멀어지려는 방향으로 작용한단다. 롤러코스터를 탈때 바깥쪽으로 잡아당기는 느낌이라고 할 수 있지

세탁기의 탈수기가 원심력을 이용해 만든 기계지!!

너무신이난 두 친구 1가베 공이 날아가자 나사머리를 찾아와 고정시키는 방법도 스스로 찾아요.

 고리가 있는 2가베는 왜 고리의 위치가 다를까?

꼭지점으로도 들어보고, 모서리로도 들어보고..

 곡면으로도 들어보고...  형태가 보이는 방향과 위치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고리의 위치와 개수가 달라요.

확인해봤어요.정말 고리의 위치에 따라 모양이 달라요.

 구, 원기둥, 정육면체를 회전시켰을 때 모양이 어떻게 변할지 예측해 보고 우리가 직접 회전시켜봐요.

 원기둥의 곡면으로 돌린 모습을 보고 원기둥이 구를 안고 있는 것 같다고 표현하기도 하고, 원기둥이 구를 잡아먹음 것 같기도 하다고 표현하는 우리 친구들의 이야기!! 선생님이 깜짝 놀랐어요 우리 친구들이 천재가 아닐까?

 함께 힘을 조절해서 해 볼까요 서로 도와야 잘 회전해요.

 모양만 변하는 것이 아니라 회전하면 색도 변해요

빨간색과 노란색이 섞여 돌아가면 어떻게 될까??

 무슨색이 보이나요?

 회전하는 것에는 또 무엇이 있을까?

팽이 바우픽스 7공막대로 만든 팽이와 3공막대로 만든 팽이는 누가 더 잘 돌아갈까?

 책상에서 돌리던 친구들 더 잘돌리기 위해서 바닥으로 내려왔어요.

아주 많이 놀고 싶어했는데.... 다음에는 더 많이...

 이제 씽씽카를 만들 때 필요한 주문서를 들고 바우픽스 시장에 왔어요.

3공막대는 어디에 있지? 육각노란색 몇개가 필요하지?

 이제는 만들어 볼까요. 여기에 7공막대를 고정시키면 발판이 되요.

 손잡이와 발판부분을 나누어 만들기 시작하는 준수 어려우면 선생님에게 도움도 구할 수 있어요.

 손잡이 부분을 아주 멋지게 완성한 남승이 기념쵤영 찰칵!!

사진 찍는 것을 쑥스러워해요.

만든 씽씽카로 재미있게 놀던 남승이 씽씽카를 가져가고 싶어했답니다.

 드디어 완성한 씽씽카와 함께 찰칵~

 수업에 참여를 못했던 세희 보강수업을 하게 되었죠

1가베 회전그네 잘 돌아가요.

구심력-원 운동하는 물체에서 원의 중심방향으로 작용하는 일정한 크기의 힘. 물체의 운동방향에 수직으로 작용한데요

추를 운동시켰을 때 추가 바깥으로 던져지지 않도록 추를 잡아당기는 끈의 힘이 구심력이래요.

 고리가 있는 2가베 구, 정육면체, 원기둥을 탐색중이예요.

 곡면을 들면 원기둥이 어떻게 보이나요?

 원기둥의 곡면으로 회전하는 모습을 보며 친구들의 이야기를 했더니 세희는 원기둥이 구를 보호하는것 같다고 하더군요.

 우주선 같다는 회전체!!

정말 천재들이 맞아요!!

'논리탐구프로젝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푸른팀2-3  (0) 2008.11.04
푸른팀2-1  (0) 2008.10.05
푸른팀1-4  (0) 2008.09.30
비교탐구  (0) 2008.09.16
논리탐구 1주 수업-감각탐색  (0) 2008.0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