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는 배웠던 라인 코딩 색 명령어를 종합적으로 이용해 코딩을 해봐요
로봇의 눈, 코,입을 모을 수 있도록 코딩해봐요
성에 갇힌 로봇을 구할 수 있도록 코딩해봐요
보물상자를 열 수 있는 열쇠를 얻기 위해 암호를 풀어요
암호가 그려진 열쇠를 찾아 보물상자를 열 수 있도록 코딩해봐요
*구조화 - 컴퓨터는 많은 데이터를 컴퓨터만 알 수 있도록 구조화해서 정리합니다
나만의 암호를 만들어 비밀 이야기를 해보세요
로봇의 얼굴을 그려주세요
포켓터틀이 눈, 코, 입을 모을 수 있도록 색깔 명령어로 알고리즘을 계획해봐요
디지털 신호는 0과 1의 조합으로 이루어집니다
전원 버튼은 0과 1을(이진법 숫자) 형상화한 것으로 현재 전원 버튼 모양의 유래입니다.
1은 전원이 켜진 상태를 0은 전원이 꺼진 상태를 의미합니다
동그라미가 닫혀있지 않고 위쪽이 열려 있는 모양은 전원이 꺼진 상태라도 대기전력이 흐르는 전자 제품의 전원 버튼,
동그라미가 닫혀있는 모양은 전원을 끄면 더 이상 대기전력을 소모하지 않는 전자제품의 전원 버튼이랍니다
'코딩교육 > 월요일 2시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딩-포켓 터틀 2-2 카드 코딩 : 문어의 생일 파티 (0) | 2020.11.11 |
---|---|
코딩-포켓 터틀 2-1 카드코딩 :코딩 카드를 모아요 (0) | 2020.11.05 |
코딩-포켓터틀 1-3 라인코딩 :소풍을 가요 (0) | 2020.10.21 |
코딩-포켓터틀 1-2 라인코딩 :도서관에 가요 (0) | 2020.10.13 |
코딩-포켓 터틀 1-1 라인 코딩 : 안녕 포켓 터틀 (0) | 2020.10.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