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교구 - 스도쿠
◈게임교구 - 카르카손, 고게터, 닥터유레카, 마라케시
규칙을 읽고, 차례대로 물음에 답해 보세요
가로줄과 세로줄에 1~6까지의 숫자를
겹치지 않게 만들었어요
각각 자리가 바뀐 숫자를 2개씩 찾아 ○표하세요
두 게임판에서 굵은 선으로 이루어진 12곳 중
2곳의 자리가 서로 바뀌었어요.
가로줄과 세로줄의 숫자가 겹치지 않게 놓이도록
자리가 바뀐 1곳씩을 게임판에서 각각 찾아 묶고,
선으로 연결해 보세요
빈칸에 알맞은 모양을 그리고,
원안의 부분을 찾아 색칠해 보세요
1~9의 숫자를 겹치지 않게 놓고,
원 안의 숫자 부분을 찾아 색칠해 보세요
공간과 도형 활동지-
달걀 퍼즐 조각으로 모양을 만들어 보세요
게임 교구 -카르카손
타일을 놓아 성을 짓고 길을 만들어
점수를 얻는 게임입니다.
가로줄과 세로줄에 1~9의 숫자를 겹치지 않게 써 놓고,
숫자 9가 들어가는 칸을 모두 찾아 O표 하세요
가로줄과 세로줄에 1~9의 숫자를 겹치지 않게 써 놓고,
숫자 3이 들어가는 곳에는 O표,
숫자 7이 들어가는 곳에는 △표 하세요
가로줄과 세로줄에 1~9의 숫자를 겹치지 않게 써 보세요
가로줄과 세로줄에 아래의 9개 모양을 겹치지 않게
빈 곳에 알맞은 모양을 그려 보세요
공간과 도형 활동지-
왼쪽의 막대로 만든 모양을 보고, 오른쪽에서 알맞은 길이의 막대와 개수를 찾아 선으로 연결해 보세요
게임 교구 -고게터
논리적 사고와 공간 배치의 다양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가로줄과 세로줄에 아래의 9개 모양을 겹치지 않게
빈 곳에 알맞은 모양을 그려 보세요
가로줄과 세로줄에 1~9의 숫자를
겹치지 않게 써 보세요
공간과 도형 활동지-
오리, 돼지, 토끼, 양을 방향대로 움직여
도착한 곳을 찾아 붙이세요
게임 교구 -닥터 유레카
미리 계획을 세워 최소 이동으로
목표 카드를 만들어 보세요
(논리와 순차)
가로줄과 세로줄에 1~9의 숫자를
겹치지 않게 써 보세요
공간과 도형 활동지-
막대를 밀면 어떤 모양이 될까요?
알맞은 모양을 찾아 O 표하세요
게임 교구 -마라케시
마지막 양탄자가 깔리면 게임이 끝나고
점수를 계산합니다. 보이는 양탄자 칸마다 1점, 가진 돈 1디르함 당 1점이며 점수가 가장 높은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계산의 실수가 많은 아이, 무엇이 문제인가?
연산을 빠르게 잘하지만 실수를 잘하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이런 특징을 보이는 아이들의 경우, 아이의 성격, 주변 환경, 학습 방법 등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는데,
이 중에서 문제 풀이식 학습에 익숙한 아이에게
두드러지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비슷한 분제를 빠른 속도로 풀어 내는 학습에 길들여진 아이들은 문제를 깊이 생각하거나 따져 보려고 하지 않은 채
문제를 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순간적인 판단에 의해 문제를 풀어갑니다
시험을 볼 때에도 주어진 시간 동안 천천히 문제를 읽고,
답을 구하면 되는데
그 시간을 답답해하며 문제를 대충 읽고,
빠른 시간 내에 문제를 푸는데 집중합니다.
이런 실수는 좋지 않은 학습 습관이 되어
다른 과목에도 영향을 줄 수 있지요
따라서 주어진 시간 안에 충분히 생각하고
문제를 풀 수 있게 도와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문제를 빨리 풀 때보다
정확하게 풀 때 칭찬해 주고, 격려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