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교구 - 스도쿠
◈게임교구 - 카르카손, 고게터, 톱미노스, 마라케시
규칙을 읽고, 차례대로 물음에 답해 보세요
가로줄과 세로줄에 모양이 하나도 겹치지 않게
놓은 그림을 찾아 ○표하세요
가로줄과 세로줄에 1~6까지의 숫자를
겹치지 않게 만들었어요
이 중에서 잘못된 곳을 찾아보고,
서로 바꾸어 놓아야 할 숫자를
화살표↔로 나타내 보세요
가로줄과 세로줄에 1~6까지의 숫자를
겹치지 않게 놓으려고 해요.
빈 곳에 들어갈 알맞은 숫자를 써 보세요
가로줄과 세로줄에 1~6까지의 숫자를
겹치지 않게 놓으려고 해요.
숫자 2가 들어가는 칸에는 ○표,
숫자 5가 들어가는 칸에는 △표하세요
공간과 도형 활동지-
아래의 도형을 겹쳐 만든 그림자의 모양을 살펴보세요. 알맞은 도형의 수를 쓰고, 합을 구하세요
게임 교구 -카르카손
타일을 놓아 성을 짓고 길을 만들어
점수를 얻는 게임입니다.
8세 변형게임
(점수판 사용)
성과 길을 완성할 때만 점수를 얻습니다.
빈 곳에 들어갈 조각을 찾아 번호를 써 보세요
가로줄과 세로줄에 겹치지 않게 빈 곳에
1~6의 숫자를 써 보세요
가로줄과 세로줄에 겹치지 않게 빈 곳에
모양을 그리고, 주어진 부분을 찾아 색칠해 보세요
공간과 도형 활동지-
도형을 규칙에 따라 정해진 칸수만큼 움직였을 때 만나는 도형을 찾아 붙이세요
게임 교구 -고게터
논리적 사고와 공간 배치의 다양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가로줄과 세로줄에 겹치지 않게 빈 곳에
1~6의 숫자를 써 보세요
공간과 도형 활동지-
-------에 거울을 대면 퍼즐이 어떤 모양으로 보일까요?
알맞은 조각을 찾아 붙이세요
게임 교구 -톱미노스
노란 점들이 서로 겹치지 않도록
타일을 쌓기 위해 회전과 위치 이동을
해 봄으로써 공각 지각력과 조망 수용능력을
기를 수 있는 게임입니다.
점들이 겹치지 않게 타일을 쌓아
모든 점의 개수를 점수로 계산하여,
점수 바퀴를 사용하여 총점을 표시합니다
점수가 가장 높은 게임자가 승리합니다
가로줄과 세로줄에 겹치지 않게 빈 곳에
1~6의 숫자를 써 보세요
공간과 도형 활동지-
5개의 카드 그림자를 보고,
위에 있는 그림에서 알맞은 위치를 찾아
그 위치에 떠 있는 별의 수를 써 보세요
게임 교구 -마라케시
마지막 양탄자가 깔리면 게임이 끝나고
점수를 계산합니다. 보이는 양탄자 칸마다 1점, 가진 돈 1디르함 당 1점이며 점수가 가장 높은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어려운 연산문제 쉽게 포기하는 우리아이
어떻게 지도할까?
잘 모르는 연산 문제가 나오면 생각하기도 전에 답지를
펼쳐 보거나 엄마에게 달려오는 아이가 있습니다.
물론 아이 입장에서는 답답하기도 하고,
문제를 풀 자신이 없기 때문이겠지요.
만약 이런 경우 부모가 나서서 문제의 답을 제시한다면
아이는 점차 의존적인 아이가 될 것입니다.
따라서 스스로 문제 해결 방법을 생각하도록
유도해야 하지요
이 때, 부모님의 개입이 매우 중요합니다.
물론 전혀 모르는 문제를 스스로 풀게 할 수는 없지요
이런 경우 아이와 함께 모르는 부분이 어디인지
정확하게 찾아보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기본 개념을
차근차근 알려 주세요.
그 과정 속에서 아이는 스스로 학습하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게 되고, 성취감도 맛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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